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모바일

갤럭시S7 엣지 공장 초기화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머니큐레이터 입니다.

 

지난 포스트에서 갤럭시 스마트폰에 저장된 파일들을 스마트 스위치를 이용해서 다른 휴대폰으로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백업을 했던 이유는 휴대폰 초기화를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초기화를 했던 휴대폰은 갤럭시 S7 엣지인데요.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S10+으로 바꾸기 전 2년 6개월 정도 아주 만족하며 쓰던 휴대폰이었습니다.

 

그동안 해외여행 갈 때 현지 유심용으로 유용하게 사용해 왔던 폰인데 부모님께서 쓰셔야 하는 상황이 되어 초기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휴대폰의 설정에 들어가서 간단하게 초기화를 할 수도 있지만 저는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제 개인정보를 보다 완벽하게 지울 수 있는 방법으로 공장 초기화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처럼 보관하고 있던 공기계를 완전히 초기화해야 하시는 분들이나 혹은 새로운 기기 변경으로 기존 기기를 초기화하셔야 하는 분들을 위해 갤럭시 S7 엣지의 공장 초기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갤럭시S7의 전원을 꺼주셔야 합니다. '전원 버튼 -> 전원 끄기'를 선택하셔서 전원을 Off해 주세요.

 

 

 

 

전원을 끈 상태로 위의 사진과 같이 기기 왼편의 '볼륨 버튼 상'과 기기 오른편의 '전원 버튼', 그리고 기기 앞면 하단의 '홈키 버튼'을 동시에 꾹 눌려주세요. 양손을 이용하시면 어렵지 않게 누르실 수 있습니다. 화면이 다시 켜질 때 까지 그대로 눌러주셔야 합니다.

 

 

 

 

세 개의 버튼을 동시에 꾹 누르고 있으면 위와 같은 순서로 화면이 켜집니다. 그럼 버튼에서 손을 떼셔도 됩니다. 만일 이런 순서가 아닌 그냥 전원만 켜진다면 다시 전원을 끄시고 알려드린 방법대로 처음부터 따라해 주세요. 

 

 

 

 

 

잠시 후 위와 같이 검은 바탕에 작은 영어들이 적힌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Reboot system now'라는 문장이 자동적으로 선택되어 있는데요. 그 문장을 선택하시면 다시 부팅이 되는 것이라 선택하시면 안됩니다. 저희는 휴대폰의 모든 정보를 삭제하고 초기화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기기 왼편의 볼륨 버튼 '하'를 이용해서 커서를 아래로 내려주세요. 

 

 

 

 

커서를 아래로 내리시다 보면 다섯 번 째 줄에 'Wipe data/factory reset'이라는 문장이 보여집니다. 그 문장을 선택하시고 기기 오른편의 전원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사용자의 모든 데이터를 지우시겠습니까? 다시 되돌릴 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영어로 나오며 이에 대한 동의를 요청합니다. 'YES'를 선택해 주세요. 이제 모든 데이터가 지워지고 안내 문구대로 다시 돌아갈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초록색으로 표시된 'Reboot system now'를 선택하시고 기기 아래의 홈키 버튼을 눌러 실행을 시키면 휴대폰이 다시 부팅이 됩니다. 

 

 

 

 

재부팅이 끝나면 위의 사진과 같이 완전히 공장 초기화된 휴대폰이 됩니다. 

 

조금 번거로울 수도 있지만 보다 안전하고 완벽하게 개인 정보를 지울 수 있는 방법이니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초기화하실 때 꼭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S7 엣지의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구독♥공감♥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