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마케팅 뉴스

[돈버는 마케팅 뉴스] 2021.2.19

안녕하세요. 머니큐레이터 입니다.

 

2021년 2월 19일, 돈버는 마케팅 뉴스를 큐레이션하여 공유합니다.

 

-출처: 판매특공대

 

 

 

1. 최근 '라방(라이브 방송)'이 쇼핑의 화두입니다. 지난해 3월말 네이버는 모든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에게 ‘라이브 커머스 툴’ 기술을 개방했는데요 판매자의 80%는 SME라고합니다.

출처: c11.kr/mjw4

 

(라방 힘주는 플랫폼기업①)“네이버 쇼핑라이브, 높은 신뢰도가 강점”

최근 쇼핑의 화두는 단연 라방(라이브 방송)이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오프라인 활동이 움츠러들면서 실시간 영상을 통해 소비재를 생생하게 보여주는 라방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의 이같은 흐

www.newstomato.com

 

2. 중국의 온라인 시장의 새로운 마케팅 방식 중 하나로 주목받는 라이브커머스 산업은 생방송(直播)과 전자상거래(E-Commerce)의 합성어로, 유명 인플루언서(왕홍)가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출처: c11.kr/mjwg

 

포스트코로나 新마케팅, 중국의 라이브커머스 시장 - 트렌드 - KOTRA 해외시장뉴스

 

3. 관세청은 처음으로 네이버, 11번가, 옥션, 위메프 등 8개 대형 오픈마켓을 대상으로 '2020년 부정수입 물품 유통방지 실태조사'를 실시한 결과 부정수입 물품 유통 근절에 다소 기여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출처: c11.kr/mjwm

 

네이버, 11번가 등 대형오픈마켓 부정수입물품 유통방지 일정 기여

네이버, 11번가 등 대형 오픈마켓이 부정수입 물품 유통 근절에 다소 기여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관세청은 네이버, 11번가, 옥션, 위메프 등 8개 대형 오픈마켓을 대상..

www.joongdo.co.kr

 

 

 

 

4. 롯데쇼핑은 쿠팡보다 2배 빠른 '릴레이 배송'을 시범 서비스 하기 시작했습니다. 차량 배송기사가 운전부터 집 앞 방문까지 모두 책임지는 일반적인 배송 방식과 달리 릴레이 배송은 마지막 현관까지의 구간인 '라스트마일' 배송을 하는 '플렉서'가 따로 있습니다. 

출처: c11.kr/mjwx

 

쿠팡이 흔든 판에서 반격 나선 롯데…속도 2배 '릴레이 배송'

서울 송파구 롯데마트 잠실점 지하 3층. '후방'이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일반 소비자들에겐 노출되지 않는 뒷마당 같은 곳이다. 컨베이어 벨트 위로 '바로배송'이라고 적힌 바구니들이 밀려들고

www.hankookilbo.com

 

5. 18일 업계에 따르면 11번가와 쿠팡, 티몬, 위메프 등 주요 이커머스들은 농어민들의 판로 개척을 돕거나 소규모 제조사들의 제품 개발을 지원하고 마케팅을 돕는 등 '상생' 행보를 펼치는 중입니다.

출처: c11.kr/mjwz

 

소상공인과의 동행,이커머스 업체...판로개척, 마케팅 등 협업 확산

[디지털타임스 김아름 기자] 이커머스업계가 소상공인들과의 '2인 3각'을 늘려가고 있..

www.dt.co.kr

 

6. 테크크런치는 18일(현지시간) 클럽하우스 앱 글로벌 다운로드 수가 지난 16일자로 810만건을 넘어섰다고 전했습니다.

출처: c11.kr/mjx6

 

소셜 오디오 앱 클럽하우스, 다운로드 810만 돌파

(지디넷코리아=조재환 기자)테크크런치는 18일(현지시간) 모바일 데이터 분석기관 플랫폼 '앱애니(App Annie)'를 인용해 클럽하우스 앱 글로벌 다운로드 수가 지난 16일자로 810만건을 넘어섰다고 전

news.naver.com

 

 

 

7.  앞으로는 식당, 까페 등 다중이용시설 출입 시 수기명부에 휴대전화번호 대신 개인안심번호를 적으면 된다고 합니다.

출처: c11.kr/mjxa

 

“19일부터 코로나19 수기명부에 개인안심번호 쓰세요”

앞으로는 식당, 까페 등 다중이용시설 출입 시 수기명부에 휴대전화번호 대신 개인안심번호를 적으면 된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국민들이 식당·카페 등 다중이용시설

news.naver.com

 

-출처: 판매특공대

 

공감♥댓글♥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