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구글플레이 LGU+ 신용카드 결제 내역&환불 방법

 

저는 신용카드 결제 내역을 자세히 보지 않는 편이지만 우연히 다른 결제건으로 내역서를 보던 중 <구글플레이_LGU+>에서 결제된 목록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결제된 날짜에는 신용카드를 이용한 적이 없는 데다 제가 사용하는 통신사는 SKT이기 때문에 LGU+에서 결제될 일이 없었거든요. 

 

 

그래서 일단 카드사 승인전표에 나와있는 가맹점 전화번호 02)1544-7772로 전화를 했습니다. 전화가 연결된 곳은 '토스(TOSS) 페이먼트'라는 곳으로 결제를 대행해주는 PG사였어요. 상담원과 연결해서 물어보니 결제를 대행해주는 곳에서는 정확한 사용처를 알 수 없으며 어떤 내용으로 결제가 되었는지 알기 위해서는 구글플레이 고객센터(080-234-0051)와 직접 연락을 해야한다는 것 이었습니다. 저는 상담원이 안내해준 번호로 전화를 해봤어요. 

 

네, 맞습니다. 아무 이유없이 결제될 일은 없더라구요. ㅠ 결제된 날짜 1주일 전에 영상편집 어플인 키네마스터를 다운받고 1주간의 무료사용 기간이 끝난 후 연간 이용대금이 결제된 건이었습니다. 키네마스터는 스마트폰에서 쉽고 간편하게 편집이 가능한 어플이라 꾸준히 사용할 계획으로 결제한 것 이었는데 바로 결제가 되지않아 저도 잊어버리고 있었던 것 같아요

 

혹시 저처럼 구글플레이 LGU+에서 결제된 내역에 의구심이 드신다면 우선 유료어플을 구매한 적은 없는지 생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결제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면 고객센터에 전화(080-234-0051)로 문의 하시거나, 상품을 구매한지 48시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구글플레이 웹사이트를 통해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통한 환불 방법은 [play.google.com/store/account 접속 -> 주문내역 클릭 -> 반품할 주문 클릭 -> 주문에서 환불요청 또는 문제신고를 선택하고 본인의 상황에 맞는 옵션을 선택 -> 양식 작성 후 환불요청 메모를 남김 -> '신고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환불가능 여부가 결정되면 이메일이 전송됨]입니다. 보통 15분 이내에 이메일이 전송되지만, 영업일 기준 4일까지 걸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글플레이 앱이나 사이트를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