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모바일

페이오니아(Payoneer)가입 방법: 가입할 때 꼭 알아야 할 주의 사항 6가지, 수수료, 고객센터

 

안녕하세요.  머니큐레이터 입니다.

 

오늘은 페이오니아에 가입하는 절차와 주의사항에 대해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우선 '페이오니아'가 무엇인지 부터 말씀드릴께요. 페이오니아는 해외 결제 시스템으로 마치 현지 은행 계좌가 있는 것 처럼 해외 결제 대금을 수령할 수 있는 가상 계좌를 제공합니다. 페이오니아에 가입하게 되면 이 계좌를 이용해 미국, 영국, 유럽, 일본, 캐나다, 호주, 멕시코 등의 해외 고객으로부터 대금을 받고 한국 은행 계좌에서 원하는 통화로 인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 상품이 페이오니아 결제 시스템을 통해 미국에서 달러로 판매되었다면, 한국의 내 계좌에서 원화 혹은 달러로 판매 대금 인출이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반대로 해외로 대금을 보낼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국내 플랫폼에서 결제된 대금을 주고 받는 것 처럼 해외 플랫폼에서 결제된 대금을 받거나 보내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대금 수취 통합 솔루션 기업입니다.

 

페이오니아로 지급된 대금은 전세계 ATM에서 현금으로 인출하거나 온.오프라인에서 물건으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인출 수수료는 1.2%입니다.

 

 

 

 

페이오니아는 아마존, 에어비앤비, 구글, 셔터스탁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이처럼 글로벌 기업으로부터 대금을 받는 프리랜서, 아마존이나 쇼피의 글로벌 셀러, 에어비앤비의 숙박 시설 호스트, 디지털 마케터 등에게 유용한 결제 시스템입니다. 저도 해외 온라인 비즈니스를 위해 페이오니아에 가입하게 되었는데요 한국어로 번역된 사이트에서 아주 간단하고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가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페이오니아 한국어 홈페이지 접속

 

-> https://www.payoneer.com/ko/

 

해외 온라인 금융 서비스: 빠르고 안전하며 저렴한 비용의 토탈 금융 솔루션 | Payoneer

Payoneer는 사업가, 전문직 종사자 또는 프리랜서, 모두에게 해외 클라이언트 및 마켓플레이스로부터 온라인을 통해 편리하게 대금을 수취할 수 있는 다양한 토탈 금융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www.payoneer.com

 

 

2. 시작하기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PAYONEER 가입하기'를 클릭하고 가입을 시작합니다.

-개인/회사를 선택합니다.

-이름, 성은 신분증에 적혀있는 데로 작성합니다.

-이메일 주소를 두 번 입력합니다. 이메일 주소는 '사용자 이름'으로 사용되며 페이오니아가 여러분에게 통신문을 보내기 위해 사용됩니다. 페이오니아 가입, 승인 여부가 입력한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신분증 상의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모든 항목을 영어로 기입해야 합니다.

-화면 아래의 '다음'을 클릭합니다.

 

 

 

3. 연락처 정보 기입

 

 

-'국가'는 '한국'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주소 라인 1,2는 '네이버 영문 주소 변환기'를 이용해 작성합니다. 우체국 사서함과 공용 주소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시(City)'를 기입할 때는 '시(Si)'를 빼고 입력해 주세요. 예를 들어 '성남시(Seongnam-Si)'이면 '성남(Seongnam)'까지만 기입합니다. '성남시(Seongnam-Si)'라고 입력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지역이 서울이면 'Seoul'로 기입하시면 됩니다.

-우편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전화 유형은 '휴대전화'를 권장합니다. 원활한 결제 승인 및 고급 커뮤니케이션과 검증 기능 사용을 위해서 입니다. 국가번호 +82는 기본 설정이 되어 있구요, 본인의 휴대 전화 번호는 앞의 0을 제외한 10부터 기입해 주세요. 번호 사이에 하이픈(-)은 생략합니다. 하이픈(-) 입력시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으니 참고해 주세요. 예. 1012345678

-'다음'을 클릭합니다.

 

 

 

 

4. 계정 정보 기입

 

 

-사용자 이름에는 앞서 기입한 메일 주소가 자동 저장되어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시 한 번 입력합니다. 비밀번호는 적어도 7문자 이상이어야 하며 적어도 1개 이상의 알파벳(a-z)과 1개 이상의 아라비아 숫자(0-9)를 포함해야 합니다.

-보안 질문을 선택하고 대답을 작성합니다. 계정 인증이나 비밀번호 재설정 시 이 보안 질문의 답을 요청받을 수 있습니다.

-신분증 발급 국가는 '한국'으로 자동 지정되어 있습니다.

-ID 유형은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운전 면허증은 갱신 기간도 함께 기입해야 합니다.

 

 

 

-내 ID가 필요한 이유가 궁금하다면 자세한 안내가 되어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화면 아래의 '다음'을 클릭합니다.

 

 

 

5. 거의 완료

 

 

-이 단계에서는 은행의 세부 정보를 기입합니다.

-'은행 개설 국가'와 '통화'는 '한국'과 'KRW'으로 자동 설정되어 있습니다.

-은행 이름을 영문으로 기입해 주세요.

-계좌 이름에 본인의 한글 이름을 기입해 주세요. 은행 입출금 내역서에 표시된 것과 동일한 공식 성명을 작성해야 합니다.

-계좌 이름(영문)에 본인의 영문 이름을 기입해 주세요. 한글 이름과 마찬가지로 은행 계좌의 공식 성명 영문 이름을 작성해야 합니다,.

-신분증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휴대 전화 번호와 마찬가지로 하이픈(-)을 생략합니다.

-통장의 계좌 번호도 하이픈(-)을 생략하고 숫자만 기입해 주세요. 

-화면 하단의 '조건과 개인 정보와 쿠키 정책', '가격 및 수수료'에 동의해 주세요.

 

 

 

6. 완료

 

 

신청이 완료되었으며 검토 처리 중이라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7. 이메일 확인 -> 검토 중

 

 

신청 완료 후 신청서에 작성하신 이메일을 확인해 보시면 '페이오니아 신청서를 검토 중입니다'라는 제목의 이메일이 도착해 있습니다. 

 

 

 

8. 이메일 확인 -> 승인

 

 

평균 1~2일, 최대 3영업일의 검토 기간이 소요되지만 저는 신청 후 10분 만에 승인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어떤 분은 일주일이 지나도 이메일을 받지 못해서 전화로 요청을 했다는 후기도 있는데요, 아무래도 승인되는 기간이 일정한 건 아닌 것 같습니다. 

 

혹시 승인 이메일이 오지 않는다면 고객센터(070-4784-4047)로 연락하시거나 카카오톡에서 'Payoneer'를 친구 등록하시고 1:1 채팅을 통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채팅문의 시간은 평일 월-금 오전 10시~오후6시 입니다.

 

 

 

9. 페이오니아 홈페이지 로그인

 

 

승인 이메일을 받고 페이오니아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로그인을 한 후 보안 질문 2가지에 대한 답변을 입력하고 '제출'을 클릭해 주세요.

 

 

 

 

10. 인증센터에 필요한 추가 정보 제출

 

 

인증에 필요한 추가 정보를 제출해야 합니다. '지금 제출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11. 질문지 작성 및 정부 발급 신분증 업로드

 

 

비즈니스에 대한 질문에 빠짐없이 답변을 입력하시고 이름과 사진이 있는 정부 발급 신분증 사진을 찍어서 업로드해 주시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가입 시 주의 사항 요약

 

1. 성명, 주민번호 등 모든 정보는 은행 계좌, 신분증 상의 공식 정보 입력

2. 모든 정보는 영어로 기입 단, 은행 계좌 이름 제외

3. 주소의 '시(City)'를 기입할 때 '시(Si)'를 빼고 입력: 예 '성남시(Seongnam-Si)' -> '성남(Seongnam)'

4. 주민등록 번호나 운전 면허 번호, 휴대 전화 번호, 은행 계좌 번호 등 숫자 사이의 모든 하이픈(-) 생략: 하이픈(-) 입력 시 다음 단계로 진행 되지 않음

5. 이메일은 지메일 사용 권장

6. 승인 이메일을 받은 후 페이오니아 홈페이지 로그인 -> 추가 정보 입력, 신분증 업로드 -> 완료

 

오늘은 페이오니아 가입 방법과 가입시 꼭 알아야 할 주의사항 6가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페이오니아에 가입하실 때 참고해 주세요 :)

 

구독♥공감♥댓글♥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