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모바일

내 신용카드로 나도 모르게 결제된 KCP결제 내역 확인 방법

 

나도 모르게 결제된 KCP 24,000원의 정체는??

 

 

 

안녕하세요. 머니큐레이터 입니다. 오늘 저녁엔 뜬금없이 KCP에서 24,000원이 결제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KCP? 이건 뭐지? 결제한 적 없는데? 이런 마음으로 일단 결제된 KCP가 어디인지 부터 검색해봤습니다.

 

 

 

 

KCP는 NHN한국 사이버 결제의 결제 대행 시스템입니다. 즉, 오프라인 결제는 물론이고 온라인 마켓, 스마트폰 결제 등의 전자결제 서비스, PAYCO 서비스, VAN 서비스 등 온.오프라인 통합결제 서비스를 대행하는 업체입니다.

 

말그대로 결제 대행이기 때문에 KCP를 통해서 결제가 되면 정확히 어떤 가맹점에서 결제가 되었는지 이름이 뜨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처럼 결제한 적이 없는데 이런 문자를 받으셨다면 KCP 고객센터(1544-8667, 상담시간 평일 월-금 09:00~18:00)에 전화를 해서 알아보거나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토요일 저녁이라 당연히 고객센터 연결은 안됐구요, KCP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아래의 URL로 들어가주세요

 

https://www.kcp.co.kr/center.paysearch.do

 

결제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혹시 페이지 이동이 안되는 경우에는  

KCP 홈페이지 메인화면-> 고객센터(우측상단) -> 결제내역조회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보안프로그램 설치 안내가 뜨면 다운받아 주세요. 저는 수동으로 다운받았습니다.

 

 

 

다운받은 보안프로프램을 실행하면 이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1. 결제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선택합니다.

 

2. 결제정보 입력하는 란에 카드번호, 승인번호, 결제금액, 거래일자를 입력합니다. 승인번호는 결제된 카드사 어플로 들어가서 '승인상세내역'을 확인해 보시거나 고객센터(1544-8667)로 전화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결제내역 조회를 위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합니다.

 

4. '조회'를 눌러주세요.

 

 

조회 결과 KCP결제 24,000원의 정체는 저도 잊고 있던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의 월사용료였어요 ㅠ 동영상 편집을 배우면서 무료 체험을 시작으로 월결제까지 하게 되었는데요, 프리미어 프로가 저에게는 어려움이 많아 거의 사용을 못했거든요. 그러데 이렇게 월결제가 되는 것을 보니 아무래도 어도비에 멤버십 해지를 요청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해지 과정은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2020/02/03 - [일상이야기] -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1년 약정 위약금 없이 해지하는 방법, 어도비 연간 플랜 자동 결제 취소 수수료 없이 해지하기: 어도비 영문 사이트 상담원과 채팅으로 해결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1년 약정 위약금 없이 해지하는 방법, 어도비 연간 플랜 자동 결제 취소 수수료 없이 해지하기: 어도비 영문 사이트 상담원과 채팅으로 해결

혹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일주일 체험하시고 유료 결제로 넘어가기 전에 해지하는 걸 잊으셨거나 유료 결제 중이라도 1년 이내에 해지하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위약금 없이 해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공유하..

pipelinemaker.tistory.com

 

구독♥공감♥댓글♥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