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머니큐레이터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면 가장 먼저 기다려 지는 것이 애드센스 승인이겠죠. 어렵게 승인을 받고 나면 그 다음 기다려 지는 것이 핀 번호와 일치하는 콘텐츠 활성화일 것입니다. 핀 번호에 대한 내용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구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단위 중 '일치하는 콘텐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분들 블로그 방문하실 때 위와 같은 광고 많이들 보셨죠. 정확히 말씀드리면 해당 블로그의 여러 글 중 일치하는 글의 목록과 광고가 혼합되어 있는 공간인데요, 콘텐츠 목록과 광고가 자연스럽게 섞여있다 보니 너무 상업적으로 보이지 않으면서 광고 효과는 더 좋을 뿐 아니라 다른 콘텐츠로 유입되는 효과까지 1석 2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구글 애드센스에 따르면 '일치하는 콘텐츠'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사용자 참여를 높여 사이트에 간접적으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용자가 게시물에 추가로 노출되므로 더 많은 페이지를 방문하고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조회수 9%, 체류시간 10% 증가) 즉,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를 사이트에 추가할 때 기대되는 결과는 페이지 조회수 증가와 그에 따른 총 수익 증대입니다. 이런 장점이 있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이 광고의 활성화를 원하실텐데요, 누구나 처음부터 생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더 기다려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활성화의 자격 요건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약하자면 트래픽의 규모, 고유한 페이지 수에 대한 최소 요건 등 일정한 수의 글 갯수와 일정수 이상의 방문자가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그 기준이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여러 의견들이 분분한데요. 저의 경우를 예로 말씀드리면, 3월 초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이후 꾸준히 글을 올리다 4월에는 포스트를 하나 밖에 올리지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존에 올려놓은 포스트가 있어서인지 소소하지만 방문자 유입이 꾸준히 있었구요, 덕분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가 활성화되어 있더라구요.
며칠전 애드센스에서 확인 당시, 블로그 누적 방문자수가 25,000명, 글갯수는 57개 정도 되었습니다. 제가 활성화 확인을 늦게 하는 바람에 정확한 시점을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짐작해 보건데 애드센스 승인 이후 꾸준히 포스팅을 하신다면 늦어도 1개월 이내에 충분히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의 활성화를 기다리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었으면 하구요, 저처럼 나중에 확인하지 마시고 애드센스에서도 안내하듯이 주기적으로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광고 설정을 해보도록 할께요. [애드센스 계정 -> 개요 -> 광고 단위 기준]으로 가보시면 기본으로 생성되어 있는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외에 '일치하는 콘텐츠'가 추가로 생성되어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설정을 위해 '일치하는 콘텐츠'를 클릭해 주세요.
오른쪽 상단의 '광고 단위 이름'에 본인이 알아보기 쉬운 이름으로 입력해 주세요. 다음 '광고 옵션'에서는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을 활성화해 주셔야 수익이 창출되기 때문에 이 부분 꼭 체크해 주시구요, 스타일과 크기는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기본 옵션으로 선택해 주었구요, 선택을 마치셨다면 아래의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해 주세요.
광고 단위 코드가 생성되었으니 '코드 복사'를 클릭하여 코드를 복사해 주시구요, 화면 하단의 '완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혹시 모를 경우를 대비해서 메모장에 코드를 복사해 놓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이 '일치하는 콘텐츠'의 광고 단위가 생성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복사한 코드를 내 블로그에 삽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로 이동하여 [관리자 -> 스킨편집 -> HTML 편집]으로 가주세요. 찾기 기능인 Ctrl+F(Mac 이용시 command+F)를 이용해
안녕하세요. 머니큐레이터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면 가장 먼저 기다려 지는 것이 애드센스 승인이겠죠. 어렵게 승인을 받고 나면 그 다음 기다려 지는 것이 핀 번호와 일치하는 콘텐츠 활성화일 것입니다. 핀 번호에 대한 내용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구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단위 중 '일치하는 콘텐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분들 블로그 방문하실 때 위와 같은 광고 많이들 보셨죠. 정확히 말씀드리면 해당 블로그의 여러 글 중 일치하는 글의 목록과 광고가 혼합되어 있는 공간인데요, 콘텐츠 목록과 광고가 자연스럽게 섞여있다 보니 너무 상업적으로 보이지 않으면서 광고 효과는 더 좋을 뿐 아니라 다른 콘텐츠로 유입되는 효과까지 1석 2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구글 애드센스에 따르면 '일치하는 콘텐츠'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사용자 참여를 높여 사이트에 간접적으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용자가 게시물에 추가로 노출되므로 더 많은 페이지를 방문하고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조회수 9%, 체류시간 10% 증가) 즉,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를 사이트에 추가할 때 기대되는 결과는 페이지 조회수 증가와 그에 따른 총 수익 증대입니다. 이런 장점이 있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이 광고의 활성화를 원하실텐데요, 누구나 처음부터 생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더 기다려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활성화의 자격 요건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약하자면 트래픽의 규모, 고유한 페이지 수에 대한 최소 요건 등 일정한 수의 글 갯수와 일정수 이상의 방문자가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그 기준이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여러 의견들이 분분한데요. 저의 경우를 예로 말씀드리면, 3월 초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이후 꾸준히 글을 올리다 4월에는 포스트를 하나 밖에 올리지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존에 올려놓은 포스트가 있어서인지 소소하지만 방문자 유입이 꾸준히 있었구요, 덕분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가 활성화되어 있더라구요. 며칠전 애드센스에서 확인 당시, 블로그 누적 방문자수가 25,000명, 글갯수는 57개 정도 되었습니다. 제가 활성화 확인을 늦게 하는 바람에 정확한 시점을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짐작해 보건데 애드센스 승인 이후 꾸준히 포스팅을 하신다면 늦어도 1개월 이내에 충분히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의 활성화를 기다리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었으면 하구요, 저처럼 나중에 확인하지 마시고 애드센스에서도 안내하듯이 주기적으로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광고 설정을 해보도록 할께요. [애드센스 계정 -> 개요 -> 광고 단위 기준]으로 가보시면 기본으로 생성되어 있는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외에 '일치하는 콘텐츠'가 추가로 생성되어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설정을 위해 '일치하는 콘텐츠'를 클릭해 주세요. 오른쪽 상단의 '광고 단위 이름'에 본인이 알아보기 쉬운 이름으로 입력해 주세요. 다음 '광고 옵션'에서는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을 활성화해 주셔야 수익이 창출되기 때문에 이 부분 꼭 체크해 주시구요, 스타일과 크기는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기본 옵션으로 선택해 주었구요, 선택을 마치셨다면 아래의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해 주세요. 광고 단위 코드가 생성되었으니 '코드 복사'를 클릭하여 코드를 복사해 주시구요, 화면 하단의 '완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혹시 모를 경우를 대비해서 메모장에 코드를 복사해 놓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이 '일치하는 콘텐츠'의 광고 단위가 생성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복사한 코드를 내 블로그에 삽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로 이동하여 [관리자 -> 스킨편집 -> HTML 편집]으로 가주세요. 찾기 기능인 Ctrl+F(Mac 이용시 command+F)를 이용해 코드를 찾아줍니다. 해당 코드를 찾으셨다면 그 아래에 복사한 광고 코드를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나중에 찾기 편하도록 <!--****--> 를 이용해 표시해 두었는데요, 실제로 블로그 화면에는 나타나지 않고 HTML 창에서만 표시가 되기 때문에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코드를 붙여넣기 하셨다면 화면 아래의 '적용'을 클릭하신 후 '새로고침'을 하시면 광고가 적용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새로고침을 하고 블로그에 들어가보니 PC에는 적용이 되어 있는데, 모바일에서는 적용이 안되어 있더라구요. 조금 기다려 보고 확인해 봐도 적용이 안되어 [블로그 관리자 -> 플러그인 ->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 상단,하단] 에서 하단에만 코드를 넣었더니 모바일에서도 적용이 되었습니다. 혹시 저처럼 모바일과 PC에 동시 적용이 안되시는 분들은 이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대신 기존에 적용되던 하단 광고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로 대체됨을 참고해 주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단위 중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활성화의 자격 요건과 장점, 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구독♥공감♥댓글♥감사합니다.
해당 코드를 찾으셨다면 그 아래에 복사한 광고 코드를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나중에 찾기 편하도록 <!--****--> 를 이용해 표시해 두었는데요, 실제로 블로그 화면에는 나타나지 않고 HTML 창에서만 표시가 되기 때문에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코드를 붙여넣기 하셨다면 화면 아래의 '적용'을 클릭하신 후 '새로고침'을 하시면 광고가 적용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새로고침을 하고 블로그에 들어가보니 PC에는 적용이 되어 있는데, 모바일에서는 적용이 안되어 있더라구요. 조금 기다려 보고 확인해 봐도 적용이 안되어 [블로그 관리자 -> 플러그인 ->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 상단,하단] 에서 하단에만 코드를 넣었더니 모바일에서도 적용이 되었습니다. 혹시 저처럼 모바일과 PC에 동시 적용이 안되시는 분들은 이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대신 기존에 적용되던 하단 광고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로 대체됨을 참고해 주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단위 중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활성화의 자격 요건과 장점, 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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