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내 티스토리 블로그 노출과 수익 높여주는 백링크 등록하기: 검색 엔진 최적화(SEO)

 

안녕하세요. 머니큐레이터 입니다.

 

어제는 네이버 블로그를 구글에 검색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티스토리 백링크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백링크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블로그를 구글 검색 등록했던 키자드라는 사이트에서 동일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그 전에 혹시 백링크가 무엇인지 모르시거나 개념이 정확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간단히 알려드리고 시작할께요. 지식 백과 사전의 정의를 빌리면, 백링크란 '다른 웹사이트나 페이지로부터 해당 웹사이트로 유입되는 링크를 말한다. 인바운드 링크(Inbound links), 인커밍 링크(incoming links), 인링크(inlinks), 백링크(backlinks)라고도 한다. 최근에는 검색 엔진을 최적화하기 위해 중요하게 인식하고 있다. 해당 사이트로 들어오는 인바운드 링크의 수는 해당 사이트나 웹 페이지의 중요도나 인기를 나타내는 척도로 사용할 수 있다.'라고 합니다.

 

 

 

 

즉, 백링크란 검색엔진 최적화인 SEO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소 중 하나이며 백링크가 많을 수록 트래픽이 상승하고 내 페이지의 노출 빈도가 높아지며 브랜드의 인지도가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할 수 있는 등록은 다 해주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 검색 등록을 했어도 키자드에 티스토리 백링크를 다시 한 번 등록하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백링크의 숫자가 많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닙니다. 만일 저품질의 백링크가 대부분이라면 오히려 검색엔진 최적화에 불리할 수도 있으니 이점 참고해 주세요.

 

그럼 함께 등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자드에 티스토리 백링크 등록하는 방법**

 

1. 키자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www.keyzard.net 

 

키자드 - keyzard.net

상위 노출을 위한 키워드 검색량 조회 서비스 및 네이버 블로그 구글 검색 등록, 티스토리 백링크 등록 서비스 제공

keyzard.net

 

[키자드 홈페이지 -> 회원가입 -> 로그인] 순서로 들어가 주세요.

 

 

 

2. 티스토리 백링크 등록 

 

티스토리 백링크를 등록하는 방법은 다음의 3가지가 있습니다.

 

 

(1)로그인 후 키자드 메인 화면의 [티스토리 백링크 등록] 클릭

 

 

 

 

(2) [상단 메뉴바 -> 티스토리 -> 백링크 등록] 클릭

 

 

 

 

(3) 메인 화면 우측의 [티스토리 -> 백링크 등록] 클릭

 

위의 3가지 방법 중 한 곳을 클릭하고 이동합니다.

 

 

 

3. 티스토리 주소와 글 번호 입력

 

 

티스토리 주소 입력란에  https://블로그주소.tistory.com 을 입력하고 백링크를 등록하고자 하는 [글의 시작 번호와 끝 번호를 입력 -> 등록]을 클릭합니다. 주의 사항은 'http'가 아닌 'https'로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글의 번호는 각각의 포스트 주소 뒤에 있는 숫자를 말합니다. 예. https://블로그주소.tistory.com/123 -> 이 번호를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1개의 포스트만 등록할 경우에는 시작 번호에 등록할 포스트 번호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포스트의 시작과 끝 번호를 입력하면 포스트 별 백링크가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포스트 백링크를 등록시키고 PageRank 가산점을 얻어서 SEO 최적화를 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새로운 글이 등록될 때 마다 자동으로 백링크를 등록하고 싶다면 키자드 후원을 하시면 됩니다. 후원을 하시면 후원 혜택으로 자동으로 백링크를 생성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오늘은 키자드에서 네이버 블로그를 구글 검색 등록하는 방법에 이어 티스토리 백링크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등록과는 달리 포인트 차감 없이 몇 번의 클릭만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한 방법 중 하나로 등록해 놓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독♥공감♥댓글♥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