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모바일

유튜브 영상편집,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용 조립PC 추천: 사양&가격

저는 공간을 차지하고 휴대성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PC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 노트북만 사용해왔는데요. 최근 노트북 하나로 영상편집, 사진편집, 문서작업, 그리고 온라인 셀링까지 준비하다 보니 노트북의 한계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PC 구매를 결심하게 되었고 구매 결심 이후 엄청난 폭풍 검색을 하기 시작했어요. 워낙에 컴맹이라 어떤 사양이 저의 작업 환경에 어울리는지 조차 전혀 몰랐기 때문에 가장 먼저 IT전문 유튜버 채널들을 많이 참고했구요, 구글링, 네이버 지식인, 블로그, 카페 등 여러 글들도 참고하여 가성비 좋은 조립 PC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몇날 며칠을 검색하고 고민하고... 또 검색하고 고민하고...를 반복하며 여러 견적서를 받아본 끝에 드디어 가장 믿음이 갔던 업체를 선택했어요.  **컴이라는 곳이구요, 이곳 사장님께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시면서 다양한 사양의 조립 PC 영상을 올려주시는데 그냥 저 분이라면 바가지는 씌우지 않을 것 같다는 왠지모를 진정성(?)이 느껴졌어요. 아무래도 제가 완전 컴맹이라 천차만별의 조립 PC 가격대를 보며 그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 같아요. 

 

하지만 결국 그 업체는 저희 집과 거리가 멀다는 이유로 설치까지는 불가하다고 하여(저는 설치까지 해주는 업체를 원했거든요), 대신 저희 집과 가까운 업체를 소개해 주셨습니다. 믿음이 갔던 사장님께서 소개해주신 곳이라 그냥 믿고 결제했어요 ㅎㅎ **컴 사장님의 견적과 같은 사양, 같은 가격이었구요, 아주 친절하게 상담, 배송, 설치까지 해주셨답니다.  휴... ㅠㅠ 

 

 

 

조립 과정을 사진으로 찍어 문자로 보내주셨는데, 이렇게 사용한 박스들까지 모두 가져다 주셔서 더 믿음이 가더라구요.

 

 

 

설치 완료된 모습입니다. 모니터는 제가 따로 주문한 LG29인치 울트라와이드 29WN600이라는 모델이구요, 기사님 방문 전 미리 주문해 놓았더니 함께 설치, 연결까지 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설치 뒷모습이에요. 아직 선정리가 안된 상태라 정신 없지만 깔끔한 화이트가 서로 넘 잘어울리는 것 같아요! 케이스, 모니터가 뒷태까지 이렇게 예쁘다니! ㅎㅎ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보기 위한 옵션을 선택하다보니 큰 옵션 선택을 마친 후에는 작은 옵션들이 고민되더라구요. 예를들면, '케이스는 강화유리보다 저렴한 모델로 할까?', '쿨러는 넣지 말까?', '방열판은 꼭 필요할까?' 등등이요. 하지만 이렇게 설치하고 며칠 사용하다 보니 꼭 필요한 옵션은 아니지만 한 번 설치할 때 함께 해두면 정말 좋은 옵션이더라구요.

 

그러니 저처럼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강화유리 케이스, 쿨러, 방열판 가능한 넣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Dark Flash DLM21은 공간 차지를 많이 하지 않아서 좁은 공간에도 답답함이 없어 완전 대만족입니다. 그리고 화이트로 컬러 맞추시는 분들은 그래픽카드도 화이트로 해주시면 인테리어 효과가 더 좋아요~ (블랙보다 가격이 비싼건 감안해야 하지만요 ㅠ)

 

 

 

저녁에 메인 조명없이 스탠드 하나만 켜놔도 이렇게 방안을 밝혀주는 반짝이는 조명 역할까지 해줘서 더 예쁜 것 같아요:)

 

 

 

 

 

다음은 제가 구매한 조립PC의 자세한 사양과 가격입니다. 참고로 저는 게임을 전혀 하지 않기 때문에 영상편집, 온라인셀링에 촛점을 맞춰 선택한 옵션이에요.

 

1. CPU: AMD 라이젠5-3세대 3600(마티스) (정품)

2. 메인보드: MSI MAG B450M 박격포 맥스

3. 메모리: 삼성전자 DDR4 16G PC4-21300(정품) x2, 32G

4. 그래픽카드: 갤럭시 GALAX 지포스 GTX 1660 SUPER EX WHITE OC D6 6GB

5. SSD: 삼성전자 PM981a M.2NVMe 병행수입(512GB)

6. 하드디스크: Western Digital WD BLUE 5400/256M(WD20EZAZ, 2TB)

7. 케이스: darkFlash DLM21 RGB MESH 강화유리 (화이트)

8. 파워: 마이크로닉스 Classic2 600W +12V Single Rail 85+

9. 방열판: 장우컴퍼니 JW-HTK01 M.2 방열판

10. 쿨러: 잘만 CNPS10X OPTIMA 2 (WHITE)

11. 모니터: LG전자 울트라와이드 29WN600 

------------------------------------------------------------

총금액: 1,485,000원 (조립, 배송, 설치, 모니터 비용 모두 포함)

 

*설치를 직접하신다면 비용은 더 저렴해질 수 있습니다. 

 

 

 

듀얼 모니터가 필요없는 넓직한 모니터, 사이다 같이 시원시원한 속도, 넉넉한 저장 공간, 예쁜 인테리어 효과까지~! 그동안 저의 인내심과 싸워왔던 시간들이 아깝다는 생각과 함께 왜 진작 사지 않았을까 라는 후회가 들 정도로 가성비 갑 of 갑 이에요~ ㅎㅎ  특히, 프리미어 같은 다소 무거운 프로그램으로 영상 편집하시는 유튜버 분들, 다양한 판매 프로그램을 사용하며 2개 이상의 창을 띄워 문서작업하시는 온라인 셀러분들께 완전 강추드려요!!!! 

 

공감♥댓글♥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