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모바일

초보 유튜버 장비추천: XIAOKOA 무선 마이크 구매후기

 

 

안녕하세요.

머니큐레이터 입니다 :)

 

오늘은 XIAOKOA 무선 마이크 구매 후기에 대해 공유해볼까 합니다. 그동안 유튜브 촬영이나 기타 영상 촬영을 할 때 제가 사용해 왔던 마이크는 보야 핀마이크(BY-M1)인데요, 가격 대비 성능에 엄청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었지만 간혹 기다란 선 때문에 불편함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무선 마이크 중 가격과 성능, 그리고 후기까지 우수한 XIAOKOA 무선 마이크를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직구로 구매했구요, 가격은 배송비 포함, $24.13 입니다. 국내 쇼핑몰에서 3만원 후반~6만원대까지 판매가 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만족스러운 가격인 것 같아요. 6월 17일 주문 후 6월 24일 상품이 한국에 도착했다는 이메일을 받았구요, 6월 27일 우체국 택배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직구인데도 배송기간이 열흘 정도면 정말 괜찮지 않나요?!! 아주 급한 물건이 아니라면 알리익스프레스 직구 추천합니다 :)

 

 

꼼꼼하게 포장되어 도착했어요.

 

 

박스 안에 설명서와 구성품이 안전하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제품 구성은 간단합니다. 송신기, 수신기, 충전케이블, 그리고 Y자 Adapter 와 6.35mm Receiver 인데요, 보통 최신 스마트폰에 사용할 경우 송신기, 수신기, 충전케이블 정도만 사용할 것 같구요, Y자 Adapter 와 6.35mm Receiver는 기종에 따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상품을 처음 받고 송신기의 전원을 ON 하면 파란불이 켜집니다.

 

 

수신기의 전원도 ON으로 밀어주면 파란불이 켜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만약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충전을 먼저 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처음에 어느 정도의 충전이 되어 있었던 것 같아요.

 

 

 

 

 

송신기, 수신기의 전원이 모두 켜진 상태에서 수신기를 스마트폰의 이어폰 단자에 끼우고, 송신기를 장착 후 영상 촬영이나 녹음을 하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 저는 무선 마이크라고 해서 선이 전혀 없을 줄 알았는데, 그렇진 않네요 ㅎㅎ 그래도 XIAOKOA 마이크로 테스트 촬영해보니 매우 깔끔한 음성으로 잘 녹음되더라구요!

 

 

 

테스트 촬영 후 충전을 해주었습니다. 충전 케이블의 선이 2개로 되어 있어 송신기, 수신기를 동시에 충전하기 편리할 것 같아요. 완전한 충전 시간은 2~3시간(fully charged for 2~3 hours)이라고 설명서에 나와 있으니 찬찬히 살펴보시고 이용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XIAOKOA 2.4G 무선 마이크의 구매 후기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사용법도 쉽고 가격대비 성능 갑인 만큼 초보 유튜버 장비로 추천드려요! 

 

공감♥댓글♥구독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