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1년 약정 위약금 없이 해지하는 방법, 어도비 연간 플랜 자동 결제 취소 수수료 없이 해지하기

안녕하세요. 머니큐레이터 입니다.

 

혹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일주일 체험하시고 유료 결제로 넘어가기 전에 해지하는 걸 잊으셨거나 유료 결제 중이라도 1년 이내에 해지하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위약금 없이 해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는 다른 프로그램으로 동영상을 편집하다 좀 더 퀄리티 있고 예쁜 영상을 만들어 보고 싶은 마음에 프리미어 프로 강의를 듣게 되었는데요. 배워보니 저에겐 너무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체험판으로 수업을 듣고 일주일 후 취소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취소 날짜를 놓치는 바람에 유료 결제로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결제가 되고 바로 취소를 할까 하다가 '어차피 수업까지 들었는데 연습해보자' 라는 마음으로 해지를 하지 않았는데요, 역시나 프리미어 프로 사용을 전혀 안하게 되더라구요. 이런 상태에서 두번째 결제가 되고 나니 더 이상 멤버십을 유지하는 게 의미가 없는 것 같아서 해지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해지를 결심하고 알아보니 유료 결제가 되기 시작하면 연간플랜에 가입, 1년 약정에 동의한 것이 되어 1년 이내에 해지 할 경우 남은 개월 수의 50% 월정액이 취소비용으로 발생한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언제든 원할 때 해지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위약금이라니!!! 저는 위약금없이 해지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해지 방법으로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어도비 코리아 콜센터에 전화하기: 080-950-0880, 상담시간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

2. 어도비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상담원과 채팅하기: 홈페이지 우측 상단 [지원 -> 문의]

3. 어도비 영문 사이트에서 상담원과 채팅하기

 

1번과 2번은 한국 직원과 대화하는 것이라 편할 수는 있는데요, 후기를 찾아보니 연결도 힘들고 무조건 위약금 안내를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3번 어도비 영문 사이트에서 상담원과 채팅으로 신청하면 위약금 없이 해지했다는 분들이 있어서 저도 시도해봤습니다. 

 

www.adobe.com

 

먼저 어도비 영문 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메인 화면 우측 상단에 [Support -> Contact us] 를 선택합니다.

 

 

 

채팅창이 연결되면 상담원과 메시지를 주고 받게 됩니다. 현재 사용 중인 멤버십을 취소하고 싶다고 메시지를 보냈어요. 

 

 

 

 

상담원은 해지하려는 이유를 물었고 저는 어도비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요금도 비싸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저에게 도움을 주겠다고 하더니 만일 제가 어도비 멤버십을 올해까지 유지한다면 앞으로 3개월 동안 무료로 프리미어 프로를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주겠다고 합니다. 

 

 

 

 

고맙지만 3개월 무료 이용은 필요 없고 그냥 해지하고 싶다고 했더니 상담원은 Creative Cloud 플랜을 월11,000원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겠다며 또 다른 제안을 합니다. 어도비 코리아 홈페이지 상 Creative Cloud 플랜 요금이 월 62,000원 임을 감안하면 정말 큰 혜택이죠. 멤버십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 최대한 많은 혜택을 주려고 했던 상담원의 노력은 정말 인정합니다.

 

 

 

하지만 저는 꿋꿋하게 '제안은 고맙지만 어도비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취소하고 싶고 필요하다면 그때 다시 가입을 하겠다'라고 메시지를 보냈어요.

 

 

 

그랬더니 취소비용 괜찮냐고 상담원이 묻습니다. 지금 부터 매우 중요해요!!! 취소비용을 물어보면 몰랐다(I didn't know the cancellation fee), 이건 불합리하다(It's absurd)라고 하세요. 그리고 위약금 없이 해지하고 싶다고 하시면 상담원이 확인해 본다고 합니다.

 

 

 

 

그리고 결국엔 위약금 없이 멤버십을 해지해 주겠다, 다시 어도비를 이용해 주길 바란다는 메시지가 옵니다. 잠시 후 성공적으로 해지가 되었고 이제 더이상 요금이 부과되지 않으며 해지 이메일을 보냈다고 합니다. 

 

 

 

 

이메일을 확인해 보니 취소 요청이 처리되었습니다위약금 없이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해지 완료!

 

영문 사이트 채팅에서 사용하는 영어는 크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영어 울렁증이 있으신 분들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혹시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어설프지만 제가 사용했던 표현들을 참고해서 시도해보시길 바랄께요. 연간플랜이니 위약금이니 이런거 정말 "absurd" 하잖아요! (이 단어가 매우 중요해서 다시 한 번 써봅니다ㅎㅎ) 어도비 연간플랜, 프리미어 프로 자동 결제 해지를 원하시는 분들은 영문 사이트 채팅으로 위약금 없이 해지해 보세요!

 

구독♥공감♥댓글♥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