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구글에서 검색되는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 방문자 유입 늘려주는 구글 검색 등록 이제는 선택 아닌 필수

 

안녕하세요. 머니큐레이터 입니다.

 

여러분들은 검색하실 때 어떤 사이트를 이용하시나요? 불과 얼마전까지만 해도 쇼핑, 맛집, 여행 후기, 상품 후기 등 생활에 필요한 거의 모든 정보 검색은 네이버를 통해서 했지만 이제는 구글링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구글 검색의 비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위의 자료에 따르면 2017년 80%이상의 검색 점유율을 보였던 네이버는 2019년 58%까지 떨어진 반면 구글은 5%에서 33%까지 뛰었습니다. 불과 2년 만의 결과인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네이버와 구글의 점유율 격차는 더욱 좁혀지리라 생각됩니다. 타 사이트의 정보는 의도적으로 노출시키지 않는 네이버의 폐쇄성과 상업적인 블로거들의 광고성 글에 피로감을 느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런 시대적인 변화에 발맞춰 내 블로그의 방문자 유입을 늘리기 위해서는 구글 검색 등록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글은 기본적으로 네이버에서만 노출이 되기 때문에 다른 사이트에 노출이 되기 위해서는 직접 등록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보통은 해당 사이트에서 등록을 하는데요, 구글에 네이버 블로그 검색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구글이 아닌 '키자드(Keyzard)'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등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www.keyzard.net 

 

키자드 - keyzard.net

상위 노출을 위한 키워드 검색량 조회 서비스 및 네이버 블로그 구글 검색 등록, 티스토리 백링크 등록 서비스 제공

keyzard.net

 

먼저 '키자드' 홈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회원가입 -> 로그인 -> 마이페이지]를 클릭합니다.

 

 

 

 

마이페이지 하단 [네이버 ID]란에 네이버 ID를 입력하시면 간단하게 네이버 블로그에 연동이 됩니다. 바로 연결되는 것은 아니구요, 연동 확인 메일이 해당 네이버 ID의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그리고 이메일을 열고 [네이버 ID 연동하기]를 클릭하면 연동이 완료됩니다.

 

연동이 완료되면 500 포인트가 지급되는데요, 이 포인트는 네이버 블로그의 글들을 등록할 때 필요한 것이니 많이 모아 두시면 유용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저는 이미 연동을 한 상태이기 때문에 670포인트가 지급되어 있는데요, 네이버 블로그 연동 이외에 또 어떤 포인트가 쌓였는지 포인트 옆의[이력보기]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항목을 보니 네이버 연동을 하면 기본적으로 지급되는 500포인트 이외에 로그인을 할 때 마다 50포인트, VIP 광고를 클릭하면 20포인트가 지급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포스트 한 개를 등록할 때 10포인트씩 차감됨을 감안하면 유료로 이용하지 않더라도 이렇게 쌓이는 포인트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등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연동을 하셨다면 메인 화면으로 돌아와서 화면 상단의 [네이버 블로그 구글 검색 등록]을 클릭합니다.

 

 

 

 

위 화면과 같이 구글에 네이버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구요 각각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주소로 등록

내 블로그의 글을 하나씩 개별 URL로 등록하는 것입니다. 이 방식은 글이 아직 몇 개 없는 신생 블로거이거나 블로그 글 전체 등록을 원치 않고 내가 원하는 글만 등록을 원할 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검색봇 수집이 막혀 있는 네이버 블로그 주소를 수집 가능한 주소로 바꾸어서 백링크를 걸어줍니다. 구글 검색 등록이 될 뿐만 아니라 백링크로 PageRank 가산점을 얻어서 SEO 최적화를 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라고 해당 페이지에 설명이 되어 있으니 등록해 두시면 방문자 유입에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2. 네이버 블로그 RSS 등록

최근 50개의 포스트를 한 번에 등록하며 1일 1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에서 네이버 연동 후 이 항목을 클릭해 주시면 간단하게 등록이 완료되구요, 1개의 포스트당 10포인트가 차감되기 때문에 회원 가입하고 받은 500포인트를 사용해서 무료로 등록해보세요 :)

 

3. 네이버 블로그 전체 등록

말그대로 블로그의 글 전체를 등록하는 방식입니다. 최대 1,000개까지 가능한 대신 그만큼의 포인트가 있어야 합니다. 포인트는 최대 9990포인트가 소모되며 이미 등록된 포스트에 대해서는 포인트 소모가 되지 않습니다. 단 실수로 클릭을 하는 등 등록되는 포스트가 하나도 없을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포인트로 100포인트가 차감됩니다. 만일 내 블로그에 포스트가 많다면 '1일 로그인(50포인트)', '출석 확인(10포인트)', '스폰서 클릭(10포인트)', 'VIP 스폰서 클릭(20포인트)', 댓글쓰기(5포인트)', '게시글 추천(1포인트)' 등 하루에 단 몇 분 정도 키자드 사이트에 시간을 들여 포인트를 쌓아둔 다음 전체 등록을 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포인트를 이용해 블로그 전체 혹은 내가 원하는 일부의 포스트를 등록한 다음 새로운 글을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블로그에 새로운 포스팅을 할 때 마다 키자드에 로그인 한 후 포인트를 차감하며 직접 등록하는 방법(1일 1회)이 있구요, 또 하나는 키자드에 후원을 하면 후원 혜택으로 새로운 글이 등록될 때 마다 자동으로 구글 검색에 등록해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동으로 등록되는 글은 포인트 차감이 없으니 본인이 선호하는 방법으로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키자드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구글 등록을 마쳤다면 네이버 블로그가 키자드에 제대로 등록이 되었는지 확인해 봅니다.

 

 

 

 

화면 우측의 [블로그 등록 조회]를 클릭하고 화면 상단 [검색어 입력]에 네이버 ID를 입력하면 검색 결과가 보여집니다. 제 아이디로 검색한 결과 실제 저의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19건이 검색되었습니다.

 

참고로 구글 검색 등록은 최소 1일에서 최대 2개월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만일 내 블로그가 검색 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면 조금 더 기다려본 후에 확인해 보세요. 그래도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링크로 들어가서 재등록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가 불충분한 글, 중복되는 글, 적합하지 않는 글은 등록이 안될 수 있으니 이점도 참고해 주세요.

 


 

구글 검색 등록을 하고 한 달이 채 안된 저의 네이버 블로그 '유입 분석'을 살펴보면, 아직까지 구글을 통해 유입되는 방문자가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검색 포털 점유율이 네이버에서 구글로 이동해 가고 있고, 그 격차가 빠른 속도로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이제 구글 검색 등록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중 아직 등록을 하지 않으셨다면 키자드를 통해 쉽고 간단하게 등록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구독♥공감♥댓글♥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