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모바일

카카오 아이디 변경 방법: 카카오톡 탈퇴, 카카오계정 탈퇴

 

안녕하세요. 머니큐레이터 입니다.

 

카카오톡 친구는 대부분 전화번호가 저장된 친구들이지만 간혹 전화번호를 알려주길 원치 않을 때 카톡 아이디만 주고 받은 친구들도 있습니다. 대부분 중고 거래나 단기적인 업무 관계 같은 일회성으로 필요에 의한 경우이기 때문에 한번씩 카톡에 등록된 친구들을 정리하고 싶을 때가 있죠. 아니면 인간관계를 정리하고자 할 때나 어떤 이유에서든 카톡 아이디를 바꾸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카톡 아이디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릴께요.

 

일단 카톡 아이디만 변경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아이디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카톡을 탈퇴해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내 프로필, 친구 목록, 대화 내용, 구입한 아이템, 선물 받은 아이템 등 모든 정보가 사라집니다. 단톡방, 대화방에서 주고 받은 사진이나 파일도 삭제되니 중요한 정보는 탈퇴 전에 저장해주시구요, 즐겨찾기, 숨김 친구, 차단 친구도 다시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이런 내용을 숙지하시고 그래도 탈퇴를 원하신다면 아래의 순서에 따라 진행해주세요.

 

 

 

 

 

친구목록 화면의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세요.

 

 

 

 

 

편집/친구 관리/전체 설정 중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설정 -> 개인/보안]을 선택합니다.

 

 

 

 

 

[개인/보안 -> 개인정보 관리]를 선택해 주세요.

 

 

 

 

 

[개인 정보 관리 -> 카카오톡 탈퇴]를 선택해주세요.

 

 

 

 

 

'모든 정보를 삭제하는 것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해 주시고 '카카오톡 탈퇴'를 선택합니다.

 

 

 

 

 

만일 연결된 계정이 있다면 '연결된 계정이 있습니다'라고 알려줍니다. '연결된 서비스'를 클릭해 주세요.

 

 

 

 

 

'연결된 서비스 관리'에 들어가시면 현재 연결된 서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톡 탈퇴 후에도 연결된 서비스는 이용 가능하지만 카카오 계정까지 탈퇴하신다면 미리 해지하고 진행해주세요 :)

 

 

 

 

 

연결된 계정까지 확인하시고 '탈퇴하기'를 선택합니다. '탈퇴하기' 버튼을 누르면 카톡의 모든 정보가 삭제되고 복구할 수 없으나 카카오 계정은 유지된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다시 한 번 확인하시고 선택해주세요.

 

 

 

 

카톡 탈퇴가 완료되었습니다. 이 단계에서 '카카오톡 시작하기'를 선택하시면 기존의 아이디나 이메일로 로그인이 되며 친구 목록도 그대로 뜹니다. 하지만 카톡 아이디를 변경하려면 '카카오계정 탈퇴하기'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카카오 계정 탈퇴 전 주의 사항을 읽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카카오 계정 탈퇴가 완료됩니다. 카톡 앱을 실행시키고 새로운 이메일로 로그인 하시면 새로운 아이디 등록이 가능합니다. 아이디 검색 허용, 자동 친구 추가,친구 추천 허용 등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카카오 아이디 변경을 위한 카카오톡 탈퇴 그리고 카카오 계정 탈퇴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카카오페이 해지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2020/01/30 - [일상이야기] - 카카오페이 해지: 카카오계정 탈퇴 전에 카카오페이도 함께 해지하세요

 

구독♥공감♥댓글♥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