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모바일

카카오페이 해지: 카카오계정 탈퇴 전에 카카오페이도 함께 해지하세요

 

안녕하세요. 머니큐레이터 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카톡 아이디 변경을 하기 위해 카톡을 탈퇴하고 카카오계정을 탈퇴하는 과정을 알려드렸는데요, 카카오계정을 탈퇴하던 중에 카카오페이 서비스가 연결되어 있다는 걸 알게 되어 카카오페이도 함께 해지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페이 해지하는 방법을 공유해 볼께요.

 

 

 

 

카톡을 먼저 탈퇴하고 카카오계정을 탈퇴하는 과정 중에 '카카오페이 사용 중인 서비스가 있습니다. 카카오톡>더보기>카카오페이에서 해지완료 후 탈퇴를 진행해 주세요'라는 메시지를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화살표 부분의 '서비스확인'을 클릭해봤어요.

 

 

체크박스를 해제하고 '모든 정보 삭제'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페이 탈퇴를 위해 모든 정보를 삭제할 수 있도록 '실행'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화면으로 돌아가서 카카오페이에 남아 있는 잔액을 제 통장으로 보내야했는데요. 하지만 저는 이미 카톡 탈퇴를 했기 때문에 카톡화면으로 돌아가려면 다시 회원가입을 했어야했답니다 ㅠㅠ

 

카톡을 탈퇴할 때는 상관없지만 카카오계정을 탈퇴하기 전에는 꼭 카톡과 연결되어 있는 서비스, 그 중에서도 카카오페이는 꼭!!! 해지를 먼저!!! 하시고 탈퇴를 진행해주세요.

 

 

 

 

 

카톡 회원 가입을 다시 한 후 친구 목록 화면 하단에 점 세 개 있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화면 상단 왼쪽에 'PAY'라고 되어있는 부분에 잔액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 부분을 선택해서 들어가주세요.

 

 

 

 

 

화면 중간에 있는 '송금'을 클릭해주세요.

 

 

 

 

 

다음 화면 상단 오른쪽에 '계좌번호'를 선택해주세요.

 

 

 

 

송금받을 계좌와 금액을 입력해주세요. 보유한 '페이머니'를 누르면 잔액이 입력됩니다. 화면 아래의 '보내는 사람'에 송금받는 사람의 이름을 입력하시구요, 미입력시에는 예금주명이 자동 입력됩니다. 그리고 '보내기'를 눌러주세요.

 

 

 

 

송금이 완료되었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카카오페이에 남아있는 잔액을 제 통장으로 보내고 난 후에 다시 카톡 탈퇴와 카카오계정 탈퇴를 진행해줍니다. 카톡탈퇴와 카카오계정 탈퇴 과정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20/01/29 - [일상이야기] - 카카오 아이디 변경 방법: 카카오톡 탈퇴, 카카오계정 탈퇴

 

 

 

 

카카오계정 탈퇴까지 오셨으면 '확인'을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일회성 출금 링크'라고 하면서 '은행과 확인이 필요한 거래건(계좌송금 등)이며 잠시후 (약 10분 후)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라는 메시지가 보여집니다. 메시지 대로 잠시 후에 카톡앱에 들어가시면 초기화가 되어있습니다. 로그인하시고 새로운 아이디를 만들어 주세요. 저처럼 번거롭게 두 번 고생하시 마시구요 ㅠ 카카오계정 탈퇴하실 때는 카톡계정과 연결된 모든 서비스를 먼저 해지하고 탈퇴를 진행해주세요 :)

 

구독♥공감♥댓글♥감사합니다.